AI 기반 시니어 개인비서 서비스 ‘똑비’가 일본 규슈 가고시마에서 한달살기 상품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똑비는 시니어의 검색, 구매, 예약, 추천 등을 자녀처럼 돕는 온라인 비서 서비스다. 채팅으로 요청하면 AI와 전문 상담원이 결제까지 지원해주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이번 ‘가고시마 한달살기’는 똑비가 1년 6개월간 준비해 마련
한국관광공사 데이터랩의 ‘국민 해외관광객’ 자료에 따르면 2024년 하반기부터 2025년 상반기까지 해외여행객 수는 꾸준히 늘었다. 2024년 7월부터 12월까지 누적 해외여행객은 남성 689만 명, 여성 69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 이상 증가했다.특히 2024년 10월과 11월에는 남녀 모두 전년 대비 15% 이상 늘어, 코로나
여행은 나이와 상관없이 우리 삶에 설렘과 활력을 선물한다. 그러나 중장년 이후에는 젊을 때와 다른 준비가 필요하다. 예전처럼 무작정 떠났다가 일정 내내 지치고, 아픈 몸을 이끌고 돌아오는 일은 피하고 싶다면? 나에게 맞는 방식으로 ‘잘 떠나는 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어디로 가는가보다 어떻게 떠나느냐가 중요한 시기. 시니어 여행자에게 꼭 필요한 다섯 가
나이 들수록 몸은 예전 같지 않다. 기억력이나 청력, 시력도 마찬가지다. 어디론가 떠나는 건 기분 좋은 일임에도 막상 짐을 싸려니 걱정이 앞선다. 이처럼 신체적 제약 탓에 망설이는 이들을 위한 ‘무장애 관광’이 주목받고 있다.
여행은 ‘나를 위한 시간’을 만드는 일이다. 퇴직 후 인생 2막을 맞은 중장년에게는 삶의 여백을 채우고, 새로운 활력을 불어
사회, 여가, 소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액티브 시니어’의 부상은 국내 시니어 산업 지형에도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시니어의 삶을 중심으로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기반으로 커뮤니티를 형성하며, 더 나아가 브랜드화하는 전략으로 주목받는 기업 FOCC(Future of Community Contents)의 김덕영 대표를 만났다.
여행을 떠나는 방식은 나이에 따라 달라져야 한다. 시니어 여행자라면 무엇보다 중요한 건 ‘어떻게 떠날 것인가’다. 나이가 들수록 체력과 컨디션을 고려한 맞춤형 여행이 필요하다.
예전처럼 무작정 떠나는 여행은 이제 통하지 않는다. 단기간에 많은 곳을 도는 일정은 오히려 피로만 남기기 쉽다. 이제는 관광보다 ‘쉼’에 초점을 맞추고, 마음에
유튜브 채널 ‘손자투어’는 스킵젠 여행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채널을 운영하는 류상우(30) 씨는 할머니 이막례(88) 씨와 둘만의 여행을 다닌다. 사이좋은 조손은 지난 9년간 국내외 곳곳을 여행하며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 손주의 시선에서 바라본 스킵젠 여행 이야기, 이번 여름 여행 계획에 참고해보자.
팔순 선물로 시작된 여행
류상우 씨가
시기적으로 8월은 여름휴가가 한창인 계절입니다. 시니어의 여행은 특별해야 합니다. 단순히 체력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걸어온 길이 다른 만큼 ‘삶의 질’과 ‘의미’를 중심에 두고 여유 있는 일정과 이해를 바탕으로 여행 계획을 해야 합니다.
달라진 가족·가구의 형태에 따라 여행 모습도 천차만별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평범해 보이지만 평범하지
50대와 80대의 여행이 같을 수 있을까? 건강, 체력, 심리, 소비 방식까지 달라진 시니어의 여행은 다른 세대와는 ‘다르게’ 설계돼야 한다. 시니어 여행 전문 플랫폼 포페런츠의 장준표 대표를 만나 시니어 여행이 왜 특별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지 들었다.
나이보다 중요한건 상태
2025년 현재 한국은 65세 이상 인구가
이투데이피엔씨와 디엠씨트립스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시니어 세대를 위한 여행, 콘텐츠, 공공가치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꽃중년 전문 매거진 ‘브라보 마이 라이프’를 발행하는 이투데이피엔씨는 25일 서울 강남구 이투데이 본사에서 AI 기반 여행 플랫폼 기업 디엠씨트립스와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