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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숙면이 곧 건강! 시니어 위한 여름 침구 고르기 팁
-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여름을 앞두고 잠 못 이루는 밤을 걱정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체온 조절 능력이 저하된 시니어층은 열대야에 잠에서 깨거나 깊은 잠을 이루기 어려워지며, 수면의 질 저하가 건강에도 악순환을 가져온다. 여름밤, ‘숙면’을 지키는 것이 곧 여름 건강관리의 핵심으로 떠오른 배경이다. 침대 업계 1위 브랜드 ‘시몬스’는 프리미엄 매트리
- 2025-05-15 1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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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드뉴스] 갱년기 '이 증상'에 좋은 음식 처방전
- 갱년기는 누구나 겪는 자연스러운 변화다. 하지만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삶의 질은 달라질 수 있다. 이유 없이 피로하고, 기분이 가라앉고, 작은 일에도 예민해지는 시기.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기 위해서는 일상의 식탁부터 돌아볼 필요가 있다. 건강한 한 끼는 갱년기를 지혜롭게 통과하는 첫걸음이 될 수 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소
- 2025-04-22 0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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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메가-3, 스트레스로 인한 불안ㆍ우울 완화에 효과
- 최근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다중불포화지방산을 식단에 추가하면 스트레스로 유발된 불안과 우울 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타티야나 스트레칼로바(Tatyana Strekalova) 교수를 중심으로 한 영국의 옥스퍼드 대학교, 네덜란드의 마스트리흐트 대학교 등 소속 연구팀은 최근 이 같은 연구 결과를 학술지 '신경생물학적 스트레스(
- 2024-09-23 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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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드뉴스] ‘종류도 많고 복잡한’ 오메가-3 뭘 보고 고를까?
- 오메가-3가 국내에 첫 등장한 지 30년 가까이 지난 지금까지도 풀리지 않는 궁금증이 하나 있다. “어떤 오메가-3를 골라야 하는 것인가?” 전문가들이 꼽는 좋은 오메가-3를 선택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원료를 확인하는 것이다. 최근 시장에는 미세조류를 원료로 한 식물성 오메가-3가 주류로 떠오르고
- 2024-09-23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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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험실서 키운 고기 ‘배양육’ 미래 시니어 먹거리 될까?
- 지난해 우리나라 연간 육류 소비량은 최초로 1인당 60kg을 넘으며 쌀 소비량을 넘어섰다. 육류를 생산하는 축산업은 온실가스 배출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힌다. 기후 변화를 걱정하는 사람들이 채식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식물성 재료로 만든 대체육 시장이 함께 커졌다.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FAO)는 글로벌 육류 소비 비중이 2025년 일반육
- 2024-06-12 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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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심당 빵 왜 안 파냐고요?”... 로컬브랜드, 문화 커뮤니티의 중심으로
- 로컬 특별전 ‘로컬크리에이티브2024: 더 넥스트 커뮤니티’가 문화역서울284(서울역 구 역사)에서 17일 첫 선을 보였다. 이번 전시는 오픈 전부터 대전 유명 빵집 ‘성심당’의 참여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성심당은 대전에만 지점을 내고, 그곳에서만 빵을 판매한다는 철학을 가진 브랜드였기에 서울에서도 빵을 살 수 있다는 기대가 높아진 것. 이에 성심당
- 2024-05-30 1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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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드뉴스] 나이 들면 필요한 영양제 5가지
- 나이 들수록 영양제를 찾게 된다. 제대로 복용하고 있는지, 더 좋은 약은 무엇인지 궁금증도 커진다. 하지만 ‘카더라’에 의지해 복용하는 것은 금물. ‘리틀약사’ 이성근 약사에게 고령자가 복용하면 좋을 영양제를 추천받았다. 1. 유산균 유산균은 대사 기능 활성화뿐 아니라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나이가 들수록 대장
- 2024-05-07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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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관장, 비건 뷰티 브랜드 ‘랩 1899’ 신제품 출시
- 정관장의 고기능 비건 뷰티 브랜드 랩 1899가 신제품 ‘레드 진생 펩타이드 세럼’, ‘레드 진생 콜라겐 크림’, ‘레드 진생 히알루론산 크림’ 3종을 출시했다. 1899년부터 홍삼을 연구한 KGC인삼공사의 노하우로 완성한 레드진생 비건 뷰티 테크놀로지 브랜드 랩 1899는 세계적인 비건 인증기관 프랑스 이브 비건(EVE VEGAN) 인증을 획득한 저자
- 2024-03-19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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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달디단 ‘밤양갱’, 한의학적 관점으로 보니… “팔방미인 음식”
-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갱” 최근 가수 겸 배우 비비(김형서)의 노래 ‘밤양갱’이 온라인 음원 순위 정상을 휩쓸면서, 밤양갱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3~4주차 주요 편의점의 양갱 매출액은 전월 동기대비 약 40%나 증가했다. 더불어 노년층이 주요 고객층이었던 양갱 전문점도 MZ세대의 방문이 늘어나는
- 2024-03-11 1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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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인의 1인분은 다르다” 사이즈 재정의한 'P사이즈' 등장
- 고령 인구가 늘어나고 1인 가구가 많아지면서 1인분의 기준이 달라지고 있다. 일본에서는 레귤러 사이즈보다 작은 1인분, P사이즈(Personal) 피자가 등장했다. 노인이 먹기 편한 크기로 줄이 버거, 소비자 선호에 맞춘 커스터마이징 제품들도 등장할 예정이다. 2056년이면 일본 인구의 40% 이상이 65세 인구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식품
- 2023-10-03 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