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1세 A씨(여), 버스에서 내리다 발을 잘못 디뎌 넘어지면서 이마가 찢어졌다. 86세 B씨(남), 버스 계단에서 미끄러져 넘어지면서 다리가 골절됐다.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은 버스·지하철 내 고령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소비자안전주의보를 발령했다고 12일 밝혔다.
2022년부터 올해 7월까지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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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년 1년 늦추면 고령자 5만 명 은퇴 미뤄진다
정년을 60세에서 61세로 1년 연장할 경우 정규직 고령 근로자 약 5만 명(5만 5천명)이 은퇴를 미루게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어 기업의
국무회의서 ‘보험업법 시행령’ 개정안 의결
요양병원에서 낙상상해보험 판매 허용
작년 65세 이상 낙상 사고 1만1866건
앞으로 요양병원에서도 낙상상해보험을 판매할 수 있게 된다.
22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전날 국무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보험업법 시행령’ 개정안을 국무회의에서 의결했다. 이번 개정안에는 요양병원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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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 낙상사고 4년 새 3배↑…질병청·소비자원, 예방 캠페인 전개
질병관리청과 한국소비자원은 고령자 낙상 예방 인식 확산을 위한 공동 캠페인을 시작했다. 2024년 기준 65세 이상 낙상 사고는 2
70세 이상 낙상 환자 비율이 10년 전보다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70세 이상의 낙상 환자 비율은 2014년 17.1%에서 지난해 35.3%로 18.2%포인트(p) 증가했다. 2020년부터 작년까지 5년간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된 ‘65세 이상 고령자 낙상 사고’도 2020년 37
우리보다 먼저 초고령사회에 진입한 일본인들은 장례 서비스에 만족할까. 상당수는 견적서와 다른 장례비용 영수증을 받아 든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의 대표 장례 서비스 운영사인 가마쿠라신서(鎌倉新書)가 14일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일본 전국의 장례 의뢰자 중 약 3명 중 1명꼴로 초기 견적보다 실제 지불액이 평균 19.5만 엔(한화 약 150만 원)
주식 투자를 시작하는 시니어와 초보 투자자들에게는 어떤 증권사 앱을 선택할지가 중요한 과제다.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투자자들은 앱 선택 시 편의성과 거래 수수료를 가장 큰 기준으로 꼽았다. 또 안정적인 작동 여부, 화면 디자인, 고객 응대 품질 등도 앱 만족도를 가르는 요소로 나타났다.
결국 앱마다 가진 특성이 다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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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자 공짜폰·최저가 피해 신고 급증
22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단말기 유통법 폐지 이후 경쟁이 심화되며, 65세 이상 고령층 이동전화 계약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 계약 내용과 실제 청구 금
역대급 폐업 신고가 잇따르고 임의경매 매물이 급격히 늘었다는 2024년의 한숨은 2025년에도 지난하게 이어질 전망이다. 일각에서는 ‘일본처럼 잃어버린 30년으로 들어서는 모습’이라는 우려도 나온다. 지속되는 불황기, 시니어는 어떻게 소비해야 할까?
책 ‘트렌드 코리아 2025’는 백찬규 NH투자증권 연구위원의 전망을 통해 “2025년은 크게 성장
“나는 이런 거 잘 못 해.” 한 쇼핑몰 패스트푸드 앞, 중년 여성이 나지막이 한마디를 독백처럼 내뱉으며 뒤돌아본다. 혹시 자신의 말을 듣고 돕겠다 나서는 이가 있을까 싶어서 둘러보지만, 순서를 기다리는 줄만 길어진다. 그러다 결국 뒤 젊은이에게 이거 어떻게 하냐며 운을 뗀다.
이런 광경은 키오스크 사용이 대중화되면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