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09. 21 (월)

경희의료원, 비대면 강좌 '랜선건강교실' 진행

기사입력 2020-08-24 09:50:37기사수정 2020-08-24 09:50
  • 인쇄하기

(경희의료원 제공)
(경희의료원 제공)

경희의료원(의료원장 김기택)이 국내 최초로 롯데백화점 노원점과 협력해 쌍방향 온라인 건강강좌 '랜선 건강교실'을 진행한다. 랜선 건강교실은 경희의료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8월부터 매달 진행하는 문화센터의 고정 프로그램으로, 비대면 형식의 건강 강좌다.

첫 번째 온라인 강좌는 21일 오전 11시 '목, 허리통증 10계명'을 주제로 약 1시간 동안 진행됐다. 롯데백화점 노원점 고객지원실 황은영 실장이 진행하고, 경희대학교병원 정형외과 강경중 교수가 특강과 상담을 맡았다. 건강에 관심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한 이는 누구나 온라인으로 접속해 강좌를 듣고, 궁금한 점을 채팅창에 올려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는 방식이다.

이 프로그램은 초기 롯데백화점 노원점 고객 및 직원을 대상으로 건강 상담을 실시하기 위해 계획됐다. 이후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외출이 꺼려지거나 거동이 불편한 이들을 위해 백화점 문화센터 내 고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경희대병원 정형외과 강경중 교수는 “국내 최초 백화점 문화센터의 랜선 강좌 런칭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만큼 알차고 올바른 건강방송이 되도록 최선을 다했다”며 “온라인 강좌를 듣고 난 후 본인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꼭 가까운 병원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랜선 건강교실은 경희의료원 후마니타스암병원 6층 국제회의실과 롯데백화점 노원점 세미나실에서 이원화 현장 생중계로 진행되며, 경희의료원 유튜브 채널에서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