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패션 기업들이 각축전을 펼치는 밀라노 패션위크의 한 패션쇼장. 훤칠한 장신 모델들 사이로 유난히 작아 보이는, 게다가 흰머리 희끗한 여성이 런웨이에 들어섰다. 대비가 분명한 그 생경한 모습에 관객들의 시선은 집중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그 모델은 흔들림이 없었다. 이 모습에 객석에서는 ‘시니어!’, ‘브라보!’, ‘원더풀!’ 같은 감탄사가 연
어버이날, 올해는 부모님의 속마음을 제대로 저격하는 선물을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 “마음만으로도 충분하다”고 하시지만, 사실 부모님 역시 자녀의 정성과 실용적인 배려가 담긴 선물을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른다. 롯데멤버스의 자체 리서치 플랫폼 ‘라임(Lime)’이 전국 20~60대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어버이날 선물 관련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소중한 사람들에게 고마움을 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달이다. 특히 진심 어린 한마디가 큰 감동이 되는 시기인 만큼, 어떤 말을 전해야 할지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상황별로 활용할 수 있는 가정의 달 인사말을 정리해봤다.
▲어버이날 부모님께
언제나 저의 곁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셔서
5월 5일 어린이날. 손주에게 어떤 선물을 줄지 고민하는 조부모님이 많다. 어린이날 선물은 단순한 물건을 넘어 아이의 성장과 관심사를 반영한 ‘기억에 남을 경험’이 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에서 신중함이 필요하다. 아이의 성향을 잘 파악하면, 선물 선택이 훨씬 쉬워진다. 호기심이 많은 아이, 예술 감각이 뛰어난 아이, 몸을 움직이는 것을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가족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오랜만에 가족이 함께 떠나는 여행인 만큼 특별한 추억을 기대하지만, 여행 중 사소한 갈등이나 의견 차이로 인해 분위기가 흐려지는 일도 적지 않다. 특히 부모와 자식 간에 무심코 던진 한마디가 서로에게 상처가 되거나, 불편한 감정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이런 갈등을 예방하
프리미엄 실버용품 브랜드 코리아케어서프라이 2025년 가정의 달을 맞아 봄맞이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행사는 다양한 제품군으로 마련됐다. 그중 고령으로 인한 거동의 불편함을 극복하고 자유로운 외출을 최대한 늘릴 수 있게 출시된 실버카는 강력하지만 운행이 부드러운 구동 휠로 설계돼 굴곡을 극복한 이동이 가능하다. 더불어 양방향 등받이는
아내에게 자주 듣는 핀잔이 있다. “내 말 듣고 있어? 방금 내가 뭐라고 했어?” 나는 대답을 못 한다. 딴생각을 하고 있어서다. 나는 카페에서든 술집에서든 옆자리 말에 귀를 기울인다. 그 말이 더 재밌다. 모르는 사람인데도 말이다. 방송 인터뷰나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좋아하는 이유도 마찬가지다. 남들 사는 모습이 궁금하다. 그들을 알아가고, 배우는 재미가
“뉴노멀 시니어가 한국 경제를 10년 더 지탱할 것입니다.”
서용구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부 교수는 중장년층의 소비 패턴이 한국 경제에 미칠 영향을 강조했다. 과거의 시니어가 ‘절약’과 ‘축적’에 집중한 반면, 오늘날의 중장년은 ‘소비’와 ‘경험’에 초점을 맞춘다는 것이다. 뉴노멀 시니어로 정의되는 이들이 소비시장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 걸까.
3월이다. 이 땅에 사는 사람이라면 3·1운동을 먼저 떠올리는 달이기도 하다. 일제강점기였던 1919년 3월 1일, 우리 선조들이 독립선언서를 발표하고 이를 온 세계에 알린 역사적인 날이다. 대한독립만세를 외치던 그날의 함성은 어느덧 106년 전의 이야기가 되었다.
하늘 아래 편안한 땅 천안(天安), 천안시 동남구 목천마을에는 뜨거웠던 독립운동
나는 여지없는 꼰대다. 아들이 고등학교 3학년 됐을 즈음, 출근할 때마다 이 녀석 머리맡에 격려의 쪽지를 썼다. ‘오늘도 고생해라’, ‘너를 믿는다’, 내 진심이었다. 어느 한마디 허투루 한 말이 없다. 직장 생활로 정신없고 시간도 없던 내가 아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이었다. 그 정도로 아버지의 사랑을 표현하면 감동할 줄 알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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