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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령운전자 안전을 위한 페달 오조작 방지 장치 2차 보급
- 경찰청은 손해보험협회,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공동으로 고령운전자의 안전운전을 지원했던 페달 오조작 방지 장치 2차 보급 사업을 추가로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2024년 경찰청, 손해보험협회, 한국교통안전공단의 고령운전자 교통안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후 1차로 4월에 추진한 페달 오조작 방지장치 무상 보급 사업)의 후속으로 모집 지역과 대상이 확
- 2025-11-2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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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교통안전공단, 고령 운전자 안전운전 역량 강화 체험 교육 실시
- 한국교통안전공단(이하 TS)은 TS상주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에서 고령 운전자의 안전운전 역량 강화를 위한 실습형 안전운전 체험 교육을 19일 실시했다. 교통사고 분석시스템(TAAS) 통계에 따르면 최근 5년간(2020~2024)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 중 고령 운전자 사망자 비율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TS는 고령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 2025-09-20 1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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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재명 정부 12개 국정과제 확정…고령화 정책 핵심은?
- 의료·복지서비스 제공 고령자복지주택·실버스테이 공급 어르신 일자리·재무관리 등 맞춤형 종합 지원 확대 치매어르신 대상 재산관리지원서비스 시범사업 도입 고독사위기대응시스템 구축…‘사회적고립 담당 차관’ 지정 정부가 123개 국정과제를 확정한 가운데 고령화 대응 방안으로 맞춤형 주거지원 등을 추진한다. 17일 이재명 대통령이 16일 국무
- 2025-09-17 1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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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험硏 “고령 운전자 면허 갱신 주기 단축해야…주요국 1~3년”
- 고령 운전자의 면허 갱신 주기를 지금보다 단축해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 천지연 보험연구원 연구위원은 14일 ‘인구 고령화에 대응한 고령 운전자 관련 제도 개선 방안’ 보고서에서 “면허 갱신 주기 단축 시점을 앞당겨 고령 운전자 전반에 대한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국내 운전면허 갱신 주기는 65세 이상은 5년, 75세 이상은
- 2025-09-14 1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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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토부, 내년 역대 최고 규모 예산 편성…고령자 주거안정 사업 ‘주목’
- 국토교통부가 내년에 역대 최대 규모의 예산안을 편성한 가운데 고령자 주거안정,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항목을 예산에 반영했다. 2일 국토부에 따르면 내년 예산안을 역대 최대 규모인 62조5000억 원으로 편성했다. 올해 본예산인 58조2000억 원보다 4조3000억 원 증가한 규모다. 국토부는 △국민안전 △건설경기회복 △민생안정 △균형발전 △미
- 2025-09-03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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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령자 급발진 사고 막는다”
- 고령 운전자 증가에 따른 사고 예방을 위해 ‘페달 오조작 방지 장치’ 설치 지원 방안이 논의됐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이 발표한 최근 5년간(2019~2023년)의 통계에 따르면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로 인한 교통사고 사망자 수는 49.1% 증가했다. 특히 급발진 사고의 82% 이상은 60대 이상 운전자에게서 발생했다. 전국에서 가장 높은
- 2025-08-27 0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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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日 고령 운전자 사고에 ‘페달 오조작 방지 장치’ 의무화
- 고령 운전자의 ‘페달 오조작’ 사고를 줄이기 위한 일본 정부의 노력이 본격화되고 있다. 최근 요미우리신문, 교도 뉴스 등 일본 매체에 따르면, 일본 국토교통성은 2028년부터 모든 자동변속기 승용차에 ‘페달 오조작 방지 장치’ 탑재를 의무화하기로 했다. 급가속 사고의 상당수가 고령 운전자에게서 발생한다는 통계에 따른 조치다. 도로운송차량법
- 2025-06-25 08: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