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의 신체변화 체험해 보세요"

기사입력 2019-11-19 09:24:38기사수정 2019-11-19 09:24
  • 인쇄하기
    글자 크기 작게
    글자 크기 크게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 고령화 인식개선 캠페인

▲고령화 인식개선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시민(사진제공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
▲고령화 인식개선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시민(사진제공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

"노년의 신체변화 체험해 보세요"

국제 노인인권 전문기관인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ASEM Global Ageing Centerㆍ원장 임홍재)가 11월 18부터 19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고 있는 2019 서울 국제돌봄엑스포에서 ‘고령화 인식개선 캠페인’을 벌인다.

캠페인 부스는 노년기 신체변화를 체험하는 노인체험존과 국제사회의 노인인권 증진 활동을 공유하는 노인인권존으로 구성된다.

노인체험존에는 노안체험안경, 이명체험기, 무릎 구속도구 등으로 구성된 노인체험복을 마련해 두고 있다. 체험을 원하는 시민은 노인체험복을 착용하고 핸드폰 검색, 음악 듣기 및 걷기 활동을 통해 노안, 이명, 근력약화 등 노년기 신체변화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노인인권존에서는 노인의료복지시설 입·퇴소 등에서의 자기결정권 등 노인인권 관련 연구 활동과 아셈 회원국 내 노인인권 보호 및 증진 활동에 대한 정보를 공유 받을 수 있다.

임홍재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 원장은 “이번 행사는 노년기 삶과 세대 간 이해를 증진하고자 기획된 캠페인”이라며, “앞으로도 노인과 노년기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인식개선 활동을 전개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