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 취미 시작하려 했는데… “살 카메라가 없네?”
- 봄을 맞아 중장년층 사이에서 사진을 취미로 삼는 열풍이 분다. 자녀가 성장해 손이 덜 가거나, 은퇴 후 여유 시간을 활용하려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디지털카메라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 카메라의 한계를 느낀 이들이 본격적으로 사진을 배우기 위해 디지털카메라를 구매하려 하지만, 최근 카메라 시장에서 품귀 현상이 발생해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 2025-03-28 09:54
-
- 안정적인 노후 생활 위해… 사망보험금, 생전에 쓸 수 있게 제도개선
- 금융당국은 보험을 통해 노후가 안심되는 삶을 지원하기 위해 ‘사망보험금 유동화’를 추진한다. 사망보험금 유동화는 사후소득인 사망보험금을 생전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다수 고령층의 주요자산은 주택과 종신보험으로 볼 수 있다. 주택은 주택연금이라는 제도를 통해 유동화할 수 있지만 종신보험은 생전에 활용하기가 어려웠다. 이번 제도개선은 종신보
- 2025-03-25 14:55
-
- 나이 들수록 바른 체형 중요… 좋은 인상 만드는 습관은?
- 구부정한 자세, 짝다리를 짚고 앉거나 다리 꼬는 모습은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어렵다. 중년 남성의 그루밍은 외모 관리뿐 아니라 바른 체형을 유지하는 것 역시 중요한 포인트다. 바른 체형은 자신감을 더해주고,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반듯하고 균형 있게 바른 체형이란 단순히 외형적으로 반듯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만 의미하
- 2025-03-24 09:28
-
- KGC인삼공사, 신학기 시즌 맞아 ‘정몰 체험팩’ 이벤트 진행
- KGC인삼공사가 신학기 시즌을 맞이하여 공식 온라인몰 ‘정몰’에서 어린이 및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제품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프리미엄 키즈녹용 제품인 ‘천녹 그로잉’ 체험 샘플(2포)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천녹 그로잉’은 뉴질랜드 최상위 등급인 S
- 2025-03-17 17:27
-
- 노후에 투자하려면 꼭 알아야 할 경제지표 세 가지
- 투자 초보자인 홍 씨는 경제신문과 유튜브 등을 통해 투자 감각을 익히려 노력 중이다. 최근 각종 매체에서 전문가들이 자주 언급하는 경제성장률, 소비자물가지수, 기준금리 등의 개념과 중요성이 궁금해서 상담을 신청해왔다. GDP, 국내총생산 GDP(Gross Domestic Product, 국내총생산)는 한 나라의 모든 경제 주체가 일정 기간
- 2025-03-17 08:08
-
- “건강과 맛 꼼꼼하게 챙겨”… 5060 미식 중년이 뜬다
- 영화나 드라마에서 등장만으로도 작품에 집중하게 하는 인물을 ‘신스틸러(Scene Stealer)’라고 한다. 외식업계에서는 그간 주요 고객층을 20~40대라고 여겼으나, 지난해부터 10대와 50~60대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들을 ‘식(食)스틸러’라고 하는데, 50~60대 중년은 특히 ‘미식 중년’으로 정의되며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 2025-03-11 08:48
-
- 써드에이지, '2025 글로벌 시니어 트렌드 포럼' 개최
- 액티브 시니어 전문기업 써드에이지가 오는 4월 2일 오후 1시, 법무법인 율촌 파르나스 타워에서 '2025 글로벌 시니어 트렌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시니어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분석하고, 미래 전망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여 국내 시니어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서는 중국 시니어 시장 전문
- 2025-03-07 08:20
-
- “책 읽는 내 모습에 취한다” 텍스트를 즐기고 읽는 맛
- 소셜미디어의 쇼츠와 릴스가 뿜어내는 도파민에 반기를 들고 책을 무기로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국인 최초이자 아시아 여성 작가 중 처음으로 노벨 문학상을 받은 한강 작가 신드롬 역시 독서 열풍에 강력한 추진력을 더하고 있다. 읽는 것보다 보는 것에 더 빠르게 반응하는 시대, 텍스트는 어떻게 힙함의 상징이 되었을까? 반갑지
- 2025-03-05 08:47
-
- 젊음 추구하는 중년 ‘그루밍족’, 늘어나는 이유는?
- 뷰티 시장은 더 이상 여성의 전유물이 아니다. 외모 가꾸기에 시간과 돈의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성을 ‘그루밍족’이라고 하는데, 40대부터 60대에 이르는 ‘중년 그루밍족’이 뷰티 시장의 새로운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맨즈 뷰티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4% 증가한 1조 2000억 원 수준이
- 2025-03-04 08:55
-
- 무작정 내려와 쓰러질 뻔한 귀촌 생활, 일으켜 세운 건 ‘미나리’
- ‘아이고, 따분하다!’ 서울에서 전산 관리 회사에 다니다 정년퇴직한 허기열(64, ‘문경애(愛) 농장’ 대표)의 입에서 탄식이 흘러나온 건 은퇴 1년째였다. 해야 할 일도, 할 만한 일도 없어 지루한 나날에서 신속하게 벗어나고 싶었다. 그래 궁리를 해 찾은 답이 귀촌이었다. 아울러 뜻을 같이하는 사람들과 함께 마침내 문경시 마성면 시골로 이주했다.
- 2025-02-27 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