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해외여행 수요가 늘고 있다. 하지만 최근 각국에서 발생하고 있는 자연재해, 감염병, 치안 불안 등의 이슈가 고령 여행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고온 환경에 취약하거나 만성 질환을 가진 고령자의 경우, 사전 정보 없이 떠난 여행이 예상치 못한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출국 전, 꼭 확인해야 할 나라별 리스크를 카드뉴스로 정리해 봤다.
일본, 지진부터 폭염까지... 지금가도 될까?
한승희 기자의 주요 뉴스
관련 뉴스
-
- [카드뉴스] 고물가 시대, 시니어 사로잡은 쏠쏠한 앱테크 5
- 앱테크가 새로운 생활형 재테크로 주목받고 있다. 한 달에 많아야 1~2만 원 수익이지만, 부담 없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재테크 수단으로 인기다. 한때 MZ세대의 전유물처럼 여겨졌던 앱테크 시장은 이제 4050세대, 즉 중장년층의 비중이 절반을 넘어서고 있는 상황이다. 전문가들은 "중장년층은 2030세대에 비해 절약 성향이 강하고, 고물가 시대를 실감하는 세대이기 때문에 앱테크 활용에 적극적인 경향이 있다"고 분석한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면서도 실제 수익을 낼 수 있는 중장년층 맞춤형 앱테크 5선을
-
- [카드뉴스] 소비쿠폰 어디서 신청하지? 궁금증 Q&A
- 정부가 오는 7월 21일부터 국민 대상 소비 쿠폰 신청을 시작한다. 최소 15만 원부터 최대 55만 원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번 소비 쿠폰은 거주 지역과 대상 여부에 따라 지급 금액이 달라진다. 사용 기한과 신청 방법 역시 정해져 있어 사전에 반드시 확인이 필요하다. 주요 내용을 카드뉴스로 확인해 보자.
-
- [카드뉴스] '국민연금 인상' 7월 달라지는 주요 정책
- 매년 1월과 7월은 정책 시행의 분기점으로 법령 개정이나 행정지침이 본격 적용되는 시기다. 특히 올해 7월은 고령층, 한 부모 가정 등 다양한 계층을 아우르는 실질적 변화가 예고되어 있어 주목된다. 7월부터 달라지는 제도들은 국민 개개인의 일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 이를 미리 알고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7월부터 달라지는 몇 가지 정책을 카드뉴스로 정리해 봤다.
-
- 결심의 달, 1월
- 2025년 12월 31일과 2026년 1월 1일은 날짜만 다를 뿐 실은 같은 하루다. 아침이면 동쪽에서 해가 뜨고, 저녁이면 서쪽으로 해가 진다. 달라진 건 불리는 이름뿐이다. 시간이 한참 흐른 뒤 이 두 날을 구분하는 유일한 기준은 그날이 어떤 의미가 있었는가에 달려 있다. ‘의미(意味)’의 ‘뜻 의(意)’자는 ‘날(日)을 마음(心)에 새긴다’는 뜻을 품고 있다. 기억에 남는 날이란 마음에 새겨진 날이다. 의미 없는 날은 그저 2025년 12월 31일이고 2026년 1월 1일이란 이름으로만 남는다. 의미 없이 보낸 하루는 기억되
-
- 새해 계획 세우기 '벽돌책 깨기'
- 글 공도윤 편집국장 doyoon.gong@etoday.co.kr 2026년 새 책상달력이 놓였습니다. 다이어리도 생겼습니다. 작심삼일이면 어떻습니까. 1년의 계획을 세우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계획을 세우는 행위는 자기 성장의 동기를 부여하며, 삶을 더 의식적으로 살아가도록 도와줍니다. 어떤 계획을 세울까 고민하다 집에 꽂혀있는 ‘벽돌책’들에게 시선이 갔습니다. 톨스토이 , 도스토옙스키 , 제임스 조이스 , 제임스 클라벨 , 데이비드 포스터 윌리스 등 엄청난 분량의 두꺼운 고전문학이 자극적인 OTT 콘텐츠에 밀려 먼지 아래 숨죽이고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카드뉴스] 고물가 시대, 시니어 사로잡은 쏠쏠한 앱테크 5](https://img.etoday.co.kr/crop/190/120/2196144.jpg)
![[카드뉴스] 소비쿠폰 어디서 신청하지? 궁금증 Q&A](https://img.etoday.co.kr/crop/190/120/2195657.jpg)
![[카드뉴스] '국민연금 인상' 7월 달라지는 주요 정책](https://img.etoday.co.kr/crop/190/120/219426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