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포토이즘, ‘여름일기 프레임’ 캠페인… 사진 촬영 나눔으로

입력 2025-08-06 09:27

▲굿네이버스 서울인천권역본부는 포토이즘과 함께 8월 한 달간 ‘여름일기 프레임’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은 캠페인 참여를 안내하는 ‘여름일기 프레임’ 이미지.(굿네이버스 서울인천권역본부 제공)
▲굿네이버스 서울인천권역본부는 포토이즘과 함께 8월 한 달간 ‘여름일기 프레임’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은 캠페인 참여를 안내하는 ‘여름일기 프레임’ 이미지.(굿네이버스 서울인천권역본부 제공)

굿네이버스 서울인천권역본부는 글로벌 셀프포토 브랜드 포토이즘(PHOTOISM)과 함께 아동권리 인식을 위한 프레임 캠페인 ‘PHOTOISM X 굿네이버스 – 여름일기 프레임’을 8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 포토이즘 박스 및 컬러드 전 지점에서 실시되며, 아동이 직접 그린 그림을 바탕으로 제작된 특별 프레임을 통해 아이들의 시선에서 본 여름과 추억을 사진으로 담아내는 것이 목표다. 프레임에는 날짜와 날씨를 자유롭게 기록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어, 한 장의 사진이 여름날의 ‘일기’처럼 기억되도록 구성됐다.

참여 방법은 키오스크 초기 화면 좌측의 ‘오리지널’ 메뉴를 선택한 뒤 사진을 촬영하고, ‘여름일기’ 프레임을 적용하면 된다. 캠페인은 8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해당 프레임으로 촬영된 사진의 수익금 일부는 굿네이버스를 통해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기부로 사용될 예정이다.

포토이즘 관계자는 “아이들의 시선을 통해 여름을 기록하고, 그 기록이 다시 아이들을 위한 나눔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이번 캠페인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일상 속 촬영 경험이 사회적 가치로 확장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굿네이버스 측은 이번 캠페인이 단순한 촬영을 넘어, 아동의 권리를 이야기하고 그 가치에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더 궁금해요0

관련 뉴스

  • 서울프린지페스티벌 28년 기록, 아르코 ‘원 테이블 프린지’ 전시서 공개
    서울프린지페스티벌 28년 기록, 아르코 ‘원 테이블 프린지’ 전시서 공개
  • 독자 사연 공모 “시니어의 인생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독자 사연 공모 “시니어의 인생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 50·60대도 골프 칠 땐 앱 사용… 세대별 활용도는 뚜렷한 차이 보여
    50·60대도 골프 칠 땐 앱 사용… 세대별 활용도는 뚜렷한 차이 보여
  • 신준식 자생의료재단 명예이사장, 여섯 번째 시집 ‘마음 정원 산책’ 출간
    신준식 자생의료재단 명예이사장, 여섯 번째 시집 ‘마음 정원 산책’ 출간
  • 은퇴 후 여가 지원 사이트 12곳 추천
    은퇴 후 여가 지원 사이트 12곳 추천
저작권자 ⓒ 브라보마이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브라보 스페셜